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봄철 탈모 케어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171 210.93.126.200
2020-05-13 16:31:47
추운 날씨에 시달렸던 모발이 미세먼지와 늘어난 피지로 비명을 지르는 계절이다. 이때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모공 막힘이 심해지면서 탈모가 가속화한다. 봄철 탈모 케어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자.
ⓒSISLEY
겨울을 지내는 동안,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는 물론이고 모발도 건조해지면서 푸석푸석해졌다. 봄에는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모발의 오염이 심화되고 여기에 피지 분비량도 많아진다. 모발과 두피가 건조한 데다 두피 각질까지 늘어난 상황. 한 술 더 떠, 두피까지 미세먼지로 오염되고 피지까지 많아지니 모공이 막히는 것은 시간문제일 수밖에 없다. 모발에게는 봄철이 오히려 위기의 계절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닥터탑 등의 브랜드를 생산하는 탑코스메틱 이금희 대표는 가장 먼저 깨끗한 세정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두피 각질이나 먼지를 꼼꼼하게 씻어내는 샴푸가 가장 중요해요. 하루 한 번은 샴푸를 꼭 해야 하고, 샴푸 후에는 트리트먼트로 영양을 보충해줘야 합니다. 드라이를 할 때에는 뜨거운 바람보다 찬바람으로 해야 모발 갈라짐이나 손상이 덜합니다.”

자신도 모르게 행하고 있는 탈모를 부르는 습관이나 행동은 삼가야 한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피지가 많이 생겨 두피로 통하는 공기를 막아 지루성 피부염을 일으킵니다. 끈적이고 떡 진 머리는 탈모의 지름길이기도 하죠. 물을 충분히 먹지 않는 것도 탈모 가능성을 높이고, 술이나 담배는 말할 것도 없겠죠. 그리고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샴푸하는 것을 권합니다. 또 하나! 두피 혈액순환을 위해 너무 더운 실내에만 있지 말고 가끔은 찬바람을 쐬며 두피의 열을 식혀주는 것도 좋아요.” 이금희 대표의 설명이다.

아직까지는 습도가 낮아 모발도 건조함을 느끼기 쉽다. 날씨가 건조하면 모발에 생기가 없고 더 푸석푸석한 느낌이 든다. 이럴 땐 습도 유지를 위해 창문을 열어 자주 환기하고 실내에 가습기를 틀거나 젖은 수건을 걸어놓기를 추천한다.

시중에는 탈모 관련 제품이 굉장히 많다. 어떤 제품이 좋은 제품일까? 이 대표는 “모발의 구성 성분과 유사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가장 좋아요. 모발은 20여 가지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최근 단백질을 주원료로 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인체의 모발 성분과 흡사해야 모발 흡수력도 좋고 모근이 강화되므로 탈모 증상을 완화하거나 예방할 수 있어요. 가급적 실리콘이나 파라벤 같은 화학성분이 없는 자연유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탈모를 완화하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라고 조언한다.

헤드스파 부럽지 않은 홈케어 팁도 있다. 먼저 머릿결을 따라 수시로 빗질을 해서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한다. 그다음, 수분 함량이 높은 헤어 미스트를 뿌리거나 빗에 헤어 미스트를 뿌려 빗질해준다. 그리고 씻어내지 않는 간편한 트리트먼트를 꾸준히 발라주는 것도 모발 영양 공급에 큰 도움이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비타민 B 복합체인 비오틴은 모발을 만드는 가장 기본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중요한 성분이다. 아몬드, 피칸, 호두 등 견과류에 많이 들어 있는데, 비오틴이 부족하면 탈모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본문이미지
 
사과 세포 배양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으로,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는 노워시 헤어트리트먼트인 닥터탑 피토스템 실크 피브로인 헤어필 3X. 190㎖ 4만5천원.
연약한 두피 및 가늘어진 모발에 힘을 주어 강력한 두피 케어를 해주는 고농축 세럼인 다비네스 에너자이징 시즈널 수퍼액티브. 100㎖ 12만5천원.
가늘고 힘이 약해진 모발과 두피, 모낭에 작용하여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는 식약처 인증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차홍코스메틱 알로 컨피덴트 샴푸. 500㎖ 5만5천원.
두피 트러블에 효과적인 스케일링 트리트먼트로, 수분을 제공하고 정화해주는 이솝 세이지 앤 시더 스칼프 트리트먼트. 25㎖ 4만1천원.
두피 트러블 예방과 함께 모근을 강화해주어 탈모를 예방하는 두피 전용 앰플인 갸마르드 스티뮬레이팅 로션 by 온뜨레. 5㎖×6개입 1만9천원.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모발을 위한 강력한 두피 앰플인 르네휘테르 트리파직 프로그레시브 두피 앰플. 5.5㎖×8개입 12만5천원.
디톡스 및 정화 효과와 함께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발휘하는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인 브리티시엠 리젠올 씨 솔트 샴푸. 250g 3만2천원.
파워 에너지 공급원인 퀴닌 식물 성분을 담은 데일리 모발 강화 컨디셔너인 클로란 퀴닌 컨디셔너. 200㎖ 2만원.
강력한 식물 활성 성분 컨센트레이트와 에센셜오일과 단백질 포뮬러 등이 모근에 에너지를 주고 모발을 재생시켜주는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리바이탈라이징 세럼. 60㎖ 21만원.
10 5가지 에센셜오일이 뿌리부터 건강하게 만들어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모발로 가꿔주는 두피 전용 에센스인 록시땅 아로마 스트랭스 스칼프 에센스. 125㎖ 3만9천원.
 

Expert’s Advice
 
본문이미지
 
“최근에 단백질을 주원료로 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인체의 모발 성분과 흡사해야 모발 흡수력도 좋고 모근이 강화되므로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어요. 가급적 실리콘이나 파라벤 같은 화학성분이 없는 자연유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겠죠. 탈모를 완화시키는 성분이 들어간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 - 탑코스메틱 대표 이금희
 

봄철 탈모 예방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법칙

Do
미세먼지, 두피 각질 등이 증가하는 계절이므로 샴푸를 꼼꼼하게 한다.
수분 증발로 머릿결이 푸석해지고 탄력을 잃어가므로 영양보충을 매일 해준다.
온도 조절 및 두피 열 내림을 위해 환기를 자주 해준다.

Don’t
히터 등의 열기구 곁에 오래 머물러서 모발의 수분을 증발시킨다.
샴푸 시 손톱 등으로 두피에 자극을 준다.
자외선에 직접 노출을 자주 한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