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초기 정수리탈모 치료, 모발이식 두피문신 어떤 방법 선택할까? [조성민 원장 칼럼]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172 210.93.126.200
2020-05-21 17:42:07

과거 중, 장년층 전유물이었던 탈모가 최근에는 젊은 연령층에도 많이 발현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젊은 층 탈모 환자 증가 이유로는 과다한 스트레스나 과음, 흡연,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요인에 있다고 보고 있다.

여성 탈모의 경우에도 유전적인 성향보다는 자극적인 헤어제품의 과다 사용, 절식을 통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빠지면서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다. 아울러 임신과 출산을 하는 여성의 경우에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켜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여성 탈모는 정수리 윗부분의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머리카락 숱이 줄어드는 정수리 탈모 비중이 높게 나타난다.

특히 여성 탈모의 경우 많은 여성들이 이를 수치스럽게 여겨 외부 공개를 꺼려 은폐되는 경우가 많은데, 탈모는 일시적으로 발생되거나 자연적으로 치유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심해지는 양상을 보여 한번 발생하면 걷잡을 수 없이 넓게 퍼지는 형태로 심화될 수 있다.

만약 스스로 체감할 만큼 탈모의 증상이 뚜렷하다면 방치하거나 자가 관리를 하기 보다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의료진을 찾아가 정확한 진단으로 체계적인 정수리탈모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오래된 정수리탈모의 경우 모발이식 수술만이 뚜렷한 결과를 가질 수 있다. 정수리 모발이식 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이식 생착률 인데 이는 모발 이식 후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다시 재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모발 이식 수술 진행 전 병원의 수술여건과 모낭 분리팀의 존재여부를 확인하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수술 성공률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더불어 탈모치료의 효과를 더하는 두피문신도 함께 진행할 수 있다. 두피문신은 모발이 부족한 부위에 점을 찍듯이 색소를 주입하여 시각적으로 모발이 풍성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정수리 탈모, 여성 탈모 등 다양한 탈모 형태에도 적용이 가능한 치료 방법이다. 모발이식은 볼륨감을 주는 역할을 하고 두피문신은 머리카락의 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하기에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병행하며 밀도와 볼륨감을 모두 살려 더욱 풍성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정수리 탈모치료에 앞서 정밀한 검사와 함께 꼼꼼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더욱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연스러우면서도 풍성함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까지 고려해야 한다.(글로웰의원 조성민 원장)

조성민 원장  .
<저작권자 © 미디어파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