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抗노화·性기능 개선·피부 관리… 줄기세포 치료도 맞춤형으로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158 210.93.126.200
2020-05-21 17:43:49
청담셀의원은 줄기세포 치료를 ▲전신 항노화 ▲성 기능 강화 ▲피부미용과 탈모 ▲통증 등 4가지 분야로 세분화해 진행한다. 조찬호 청담셀의원 원장은 "줄기세포는 개인 특성에 따라 달리 치료하는 게 효과적"이라며 "청담셀의원은 '줄기세포 헬스케어 디자인'을 모토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른 처방을 하고 있다"고 했다. 조 원장의 도움말로 줄기세포 치료에 대해 알아본다.

―'줄기세포' 하면 '항노화(안티에이징) 효과'를 가장 많이 기대한다.

"맞다. 최근 줄기세포는 젊음을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떠올랐다. 잘 알다시피 나이가 들수록 세포도 늙어간다. 아침에 눈을 뜰 때 개운하지 않고 숙취가 오래가는 이유다. 골프, 등산 등 야외 취미활동도 부담스러워진다. 건강한 식단을 챙겨 먹고 운동을 하는 등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 노화 시계를 멈출 수는 없다. 이때 환자 자신에게서 채취한 성체줄기세포를 배양 없이 고(高)농축해 링거로 주입하면 줄기세포의 강력한 항산화·재생 효과가 생체시계를 되돌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고농축 줄기세포는 신생혈관을 만들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단백질 합성 효과로 기초체력을 높이기도 한다. 청담셀의원 줄기세포 치료의 핵심인 '청셀 프로그램'은 이 같은 항노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나이가 들어 체력이 부족하지만 사회적 입지는 높아져 소화해야 할 업무가 늘어난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최근 성 기능 개선을 위해 줄기세포 치료를 받는 중·장년층도 늘고 있다.

"성호르몬이 감소하는 갱년기에는 누구나 성 기능 저하를 실감한다. 성 기능 회복을 위한 집중 치료 프로그램인 '성셀'은 이 같은 문제로 고민하는 중년에게 인기다. 고농축한 성체줄기세포는 전신뿐 아니라 필요한 부위에 집중 적용할 수 있다. 음경해면체와 질 내에 줄기세포를 주입함으로써 실질적인 성 기능 강화 효과를 유도한다. 발기부전 등의 문제로 고생하는 중·장년 남성에게 줄기세포를 주입하면 신생 혈관이 생성되고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며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기저 질환으로 발기부전 약물 복용이 어려운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에스트로젠 등 여성 호르몬이 감소해 질 건조증이나 성교통으로 고통받는 중년 여성은 질 내에 줄기세포를 주입해 성감을 되돌릴 수 있다. 절개 과정이 없어 부담도 적다."

―줄기세포로 노화한 겉모습도 되돌릴 수 있을까.

"누구나 반짝반짝 빛나던 20대의 아름다움을 동경한다. 나이 들수록 칙칙해지는 피부와 하나 둘 늘어나는 주름을 보며 속상해하는 이가 많다. 미용을 목적으로 한 치료인 '미셀 프로그램'이 해답이 될 수 있다. 미셀 프로그램은 나이의 흔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피부와 두피 관리에 중점을 뒀다. 처지고 주름진 피부 개선을 위해 고농축한 줄기세포를 진피층에 촘촘히 주사하는 방법을 활용한다."

―고농축 줄기세포를 피부에 주사하면 어떤 변화가 생기는가.

"줄기세포 속 사이토카인이 피부 건조감을 줄이고 혈류를 개선해 피부를 한층 더 밝아지게 한다. 잔주름이 펴지는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다. 탈모 해결책도 줄기세포에서 찾을 수 있다. 두피에 주사한 줄기세포는 모발 밀도를 높이고 새로운 모낭이 자라도록 돕는다. 시술하고 6개월이 지나면 변화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졌더라도 몸이 아프면 아무 소용없다.

"줄기세포는 통증을 잡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통증으로 고생한다면 청담셀의원의 '활셀'을 고려할 만하다. 활셀 프로그램은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에 고농도 포도당을 주사해 약해진 연부 조직을 증식·강화시키는 '프롤로치료'와 자가조직에서 얻은 줄기세포를 주사하는 치료로 구성됐다. 이들 치료는 각각 적용할 수 있지만 함께 적용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프롤로치료로 연한 조직을 강하게 하는 동시에 줄기세포로는 통증을 가라앉히고 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목·어깨·팔꿈치·손목·허리·무릎·발목 등 주사 가능한 모든 관절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줄기세포 치료를 받을 때 고려할 점이 있다면.

"치료에 앞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해야 한다. 자신에게 꼭 맞는 치료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보고 시술받는 게 좋다. 병원 선택도 심사숙고해야 한다. '안전성'을 기본으로 갖춘 병원에서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5/11/2020051102270.html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