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세계일보]'2014 대한민국 고객만족 서비스 최우수기업대상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583 112.218.45.11
2014-11-25 14:55:00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은 다음달 5일 우수한 서비스기업을 발굴하고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고객만족 최우수기업대상’ 시상식을 국회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최우수기업대상’은 한국을 이끌어 나가는 상생기업을 추천, 발굴하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로 마련된다. 이를 위해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서비스 고객만족도가 높고,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많은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한다. 9년간 지속된 ‘최우수기업대상’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안심일터 정착과 일자리 창출 등 부분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배 이사장은 “성공하는 서비스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조직과 직원, 노사가 한마음이 되어 고객만족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나가야 한다” 면서 “지역사회의 나눔을 통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고객만족 최우수기업대상’은 정부가 인증하고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소비자의 고객만족을 높이고자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회,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보건복지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서울시, 경기도 등이 후원하며 700여 추천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일자리창출, 조직관리, 산업발전, 해외봉사 등 5개 부문에서 50여 업체가 선정된다.

 

또한, 이번 ‘고객만족 최우수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들은 외교부 산하 자원봉사기구인 WHAF(아시아 아프리카 희망기구)와 함께 캄보디아에서 전개하는 청소년을 위한 도서관 지원사업인 ‘국제 땅콩도서관 건립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