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위클리오늘]2014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 12월 5일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453 112.218.45.11
2014-11-25 14:56:00
사회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매년 말 포상해

[위클리오늘=정재웅 기자]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21일 ‘제9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을 다음달 5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해 매년 말 포상하는 행사로 이를 통해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아름다운 행복나눔 봉사정신’을 실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조직위원회 김영배 위원장은 이날 “사회공헌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봉사 정신의 뜻을 널리 알리기위해 우수한 사회공헌자 및 지도자에 대한 시상식을 매년 말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의 응모 자격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정부 상훈 관련법에 부합하는 개인과 단체 또는 기업이다.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1월 25일(화)까지 학생, 지도자, 일반인, 기관 및 단체 등 포상 대상자에 대한 추천받고, 11월 25일(화) 수상자를 선정, 통보할 예정이다.

응모부분은 일자리 창출대상 (일자리 창출을 통해 고용문제 해결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 사회봉사대상 (공동체 발전을 위해 함께 참여했거나 전문지식·기술·노동·의료 미용 등의 기부 행위), 지역발전대상 (지역 사회발전에 봉사하고, 지역발전을 위하여 공헌), 산업발전대상 (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해외봉사대상 (해외에서 국위선양 활동을 한 재외동포나 해외에서 봉사한 내국인) 등 총 5개 분야이다.

시상내용은 대통령상과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국회상임위원장상, 장관상, 지자체장상, 공공기관장상, 대한민국전문자원봉사자연합회장상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국회,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통일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제주도 등의 30여 단체의 후원을 받아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한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