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세계일보]서비스산업 전문가 100인으로 구성된 ‘서비스창조포럼'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447 112.218.45.11
2014-11-25 14:57:00

창조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서비스산업분야 전문가 100인으로 구성된 ‘서비스창조포럼’이 지난 18일 오후 6시30분 서울 프리지던트호텔에서 열렸다.

 

서비스창조포럼은 정부의 창조경제와 함께 서비스업 분야의 고용창출과 서비스 선진화를 목적으로 지난 4월 25일 발족했다. 이 포럼에 참가한 100인의 대표들은 서비스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취를 이룬 전문가들이다.

 

‘인문학, 예술, 그리고 좋은 사람이 함께하는 서비스창조포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고용창조 우수기업 선정, 서비스 정책에 대한 질의, 제도 개선 제안, 공공 정책 참여 협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박종길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은 ‘관광서비스산업의 선진화방안’에 대해, 조창행 전 삼성에버랜드 부사장은 ‘에버랜드의 고객가치 경영’을 주제로 한 강연도 열렸다.

 

서비스창조포럼 공동대표인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현정부의 창조경제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분야가 바로 서비스산업”이라면서 “고용창출 효과가 가장 큰 서비스산업이 활성화 되도록 100인 대표들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비스창조포럼은 고용인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도록 하는 안심일터 운동과 재능기부, 소아암환자를 위한 자선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현주 기자 khj@segye.com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