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디자인은 글로벌 도약의 힘!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680 112.218.45.11
2015-11-16 15:17:00

 

 

K-컬쳐의 성공적인 콘텐츠 개발과 문화관광한류를 알리고, K-컬쳐의 미디어 컨텐츠 확장, 일자리창출을 위해 기획된‘대한민국 K컬쳐 디자인컨텐츠 공모대회 시상식’이 11월 14일 오후 3시 서울 동대문디지털프라자(DDP) '살림터 카페' 1전시관에서 진행됐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이 주최하고 K-컬처 디자인콘텐츠 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8. 1 ~ 2015. 10. 30일까지 3개월간 기획부문,디자인 부문,사진영상부문을 공모하여, 운영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공모대회는 문화한류 K-컬쳐 콘텐츠 관련 학문의 연구개발 및 발전에 기여와 학생들이 다양한 미디어를 직접 제작하여 동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 함양, K-컬쳐 한류활성화로 바람직한 산학협동을 정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공모대회 대학생 부문 대상에는‘청사초롱, 대한민국을 비추다’ 작품을 공모한 김예슬 양이 수상했다.

 

은상에는 김수인·임지영(VR기술 이용한 관광상품), 김지수(디즈니 웹 런처)이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최진(한국 관광앱 Tour Of Korea), 이영현(Make a Different Beat, AOMG)이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백지혜·박초아(맛있는 서울 꿀TIP_조재희), 이다혜·최정인(한국 한복의 미), 안윤모(BOY GIRL BOARD)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동상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상에는 박정수(Reading Korea), 김지희·김수진(한류체험형숙박시설K-Stay), 송소라·이현경(청계천 전통주 거리), 임윤정(보성다향제), 한지선(전주한지대축제)이 수상했다.

 

이 외에 특별상(대학산업기술지원단상) 2점, 대회장상 14점, 우수상(조직위원장) 15점, 장려상(조직위원장) 36점이 수상됐으며, 특선은 12점, 입선은 24점이다.

 

고등부문에서 금상인 국회 교육문화체육위원장상에는 최정윤, 이예빈, 부효정이 수상하였으며, 은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에는 이경은, 한국콘텐츠진흥원상에는 이현석, 박시연이 수상했고, 동상인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상에는 최현서, 이소희, 최예지, 육예은이 수상했다.

 

이외에 특별상(대학산업기술지원단상) 1점, 최우수상 9점, 우수상 7점, 장려상 13점이 수상됐으며, 특선에 28점, 입선은 50점이다.

 

아울러 특별부문 지도교수상에는 김흥렬, 김한주, 정철, 최문용, 한학수, 진정오, 김영석, 최문희, 이정애, 박경숙이 수상했고, 지도교사상에는 최균경, 참여 우수대학상에는 배화여대, 참여 우수학원상에는 디자인 TOP(춘천), 창조의아침(강남), C&C(부평)가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디자인은 아이디어이고, 아이디어를 예술로 승화하여 또 하나의 경제적 밑바탕이 된다”라며,“이번 공모대회를 기회로 많은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통해 한류를 뛰어 넘어 세계를 아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이번 공모대회에서는 대학생들과 고등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출품되었으며, 서울 동대문디지털프라자(DDP) '살림터 카페' 1전시관에서 14~15일 양일간 전시됐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