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서비스산업진흥원, 201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성료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724 112.218.45.11
2015-11-20 15:17:00
▲1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수상자 전체 기념사진
▲1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수상자 전체 기념사진

철도공사, 아시아나항공 등 공공기관, 기업, 개인, 학생 등 100인 선정
전국노래자랑 27년 진행해온 방송인 송해, 특별상 수상
‘2015 대한민국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시상식 함께 열려


사회공헌에 대한 국민적 관심사 고취와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과 기관, 자치단체, 개인 등의 공로를 시상하는 ‘201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이 주최하고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0회 2015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대회장 이인제 국회의원)’시상식이 11월 19일(목) 오후 1시 30분,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됐다.

특히 올해 시상식은 대한민국 국회,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국토교통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등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규모가 더욱 확대됐다.

시상식은 전문적인 평가를 위해 신청과 전문가 추천을 통해 후보군을 선정했으며, 대상 기관과 기업, 지자체, 개인들에 대해 위원회에서 선정된 심사위원들이 주요지표와 각 분야별 사회공헌 노력, 의지에 대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가 진행됐다.

전체 2800여명의 수상 신청자중 대한민국을 빛낸 100인 대표를 선정하여 공공부문, 산업체부문에서 일자리창출대상, 재능나눔대상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사회공헌대상부분에서는 공공부문 지역발전부문 포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함중식 / 공공부문 산업발전부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 공공부문 일자리창출부문 한국산업인력공단 자격설계팀 / 공공부문 산업발전부문 한국철도공사 / 공공부문 지역발전부문 김포시청 / 산업체 시회공헌대상 아시아나 / 산업체 사회봉사부문 (주)브로스 김동식대표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스마트이노베이션 백경진 대표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사이언스타임 배태인 대표 / 교육기관 사회봉사부문 삼육보건대학교 박두한 총장 / 산업체 사회봉사부문 CJN탈모관리센타 최정남 대표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올원커뮤니케이션즈 신운철 대표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이든스 애플 / 산업체 사회봉사부문 (재)대구경북디자인센터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KH 컨설팅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보광산업 / 산업체 산업 발전부문 WT메소드 류민희 대표 / 산업체 산업발전부문 에어부산 / 산업체 사랑나눔대상 이지동안 도재윤 원장 / 개인 지역발전부문 원정희 부산 금정구청장 등이 수상했다.

신청 접수된 후보 군에 대해서는 정량적·계측적 평가에 치우치지 않고 사회공헌 접근 방법과 지속적인 노력으로 일정 성과를 도출 한 부분을 각각 비교 검토하여 공정성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인제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대회장은 “우리사회에서 묵묵히 사회공헌에 봉사하는 기관이나 기업, 단체, 개인 등이 있어 우리 사회가 밝다”라며 “이러한 사회적 공헌과 봉사정신이 나비효과처럼 널리 퍼져 나갈 수 있기를 기원 한다”라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일자리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산업발전, 해외봉사 부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기관과 기업, 단체, 개인 등 20개 부문의 유공자 포상이 주어졌다.

올해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의 일자리창출부문에는 산업인력관리공단 자격설계팀이, 사회봉사 부문에서는 철도공사가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은 “사회가 발전해 나감에 따라 사회적 책임이 요구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회적 공헌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많은 참여로 대한민국을 빛내줄 것”을 요청했다.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우)방송인 송해 선생님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좌)이인제 대회장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우)방송인 송해 선생님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좌)이인제 대회장

한편 올해 ‘2015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는 전국노래자랑 프로그램을 27년간 진행한 방송인 송해 선생님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해 특수전사령부 군악대의 연주와 애쉬그래이의 초청공연 봉사로 수상자들의 기쁨이 한층 고조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회장인 이인제 국회의원을 포함해 정갑윤 국회부의장, 구기헌 상명대학교 총장 등이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와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우수한 서비스 기업, 기관, 유공자를 발굴하고 신뢰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일하기 좋은 서비스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는 제도로서 서비스 사업의 중요성 및 위상을 높이고자 모범 기업과 기관, 개인 등의 공로를 시상하는‘2015 대한민국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시상식도 함께 개최됐다.

한편,‘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고 사회에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한민국 사회공헌 문화 확산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실현하고자 제정되었으며, 기관과 기업, 단체, 개인들을 대상으로 그 공로를 치하하는 사회공헌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