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분류

열기 닫기

게시물 검색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성신여대 ‘MOOC 교육지원’
KAT(사)국제두피모발협회 조회수:933 112.218.45.11
2016-03-29 15:31:00
   문화융성을 위해 정부는 생활 속 문화향유 기회 및 문화예술 교육 확대, 예술인을 위한 안정적인 창작환경 조성, 문화예술 공간 등을 확충하는 듯 적극적인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과 성신여자대학교 교수학습 지원센터(센터장 노경란)는 3월 21일 문화 서비스 산업 진흥과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성신여대가 개발한 MOOC콘텐츠의 활용’에 대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OC는 학습자의 제한 없이 누구나(Massive) 무료로(Online) 온라인(Onlie) 강의(Course)를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의 대외효과를 극대화 하고 문화교육사업의 확산 및 문화서비스업 생태계의 발전과 변화를 기대하며, 이를 통해 대학내의 지식을 산업체와 함께 공유하는 지식 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전문가를 육성하고 문화 융성 사회 기반 조성에 크게 기여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www.ksq.or.kr)은 서비스산업과 문화융성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과 연구를 시행하고 브랜드컨설팅, 공공정책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다.


올해는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한‘K-culture 공모 대회’, 한류관광 부가창출을 위해서 미래창조부,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을 받아 ‘K-wedding’을 계획하고 있다.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미래 직업을 생각해보고, 지역 창조혁신센터의 스타기업의 창업과정에서부터 성장하는 과정을 체험과 견학을 통한 실질적인 진로 직업 탐색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진로체험열차’를 운행할 계획을 준비하고 있어 대한민국 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를 연구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