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사단법인 국제두피모발협회, 한국가발협회가 함께합니다.

언론보도

세계명상대전 홍보 “우리가 책임져요”

  • 홈페이지
  • 2016-01-26 15:29:00
  • hit1830
  • 112.218.45.11

[앵커멘트]

세계적인 명상 수행 지도자들과 함께하는 세계명상대전 개막이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세계적인 명상 힐링캠프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대사들도 위촉돼 대회 열기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전경윤 기잡니다.

[리포트]

서울 강남구 대치동 아파트 단지 앞 상가에 위치한 참불선원.

도심 한복판의 참선 수행도량이자 세계적인 명상스승 아잔브람 스님의 가르침을 계승하는 아잔브람 한국명상센터이기도 합니다.

해인사 승가대학 출신의 각산 스님이 운영하는 참불선원에서는 시민과 불자들이 정통수행법인 간화선과 호흡명상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참불선원은 BBS 불교방송과 함께 세계적인 명상 수행 지도자들을 초청해 다음달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강웡도 정선 하이원 리조트에서 2016 세계명상대전을 개최합니다.

대회 개막이 한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세계명상대전을 널리 알리게 될 홍보대사들이 위촉됐습니다.

홍보대사로는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을 비롯해 중견 배우 박영록 씨,아이돌그룹 클릭비의 멤버 노민혁 씨,힙합그룹 블랙트리, 키즈돌 비타민 소속의 아역배우들이 포함됐습니다..

이들은 세계명상대전이 명상의 대중화와 현대인들의 힐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인터뷰]박영록/배우

[각 종교를 떠나서 열심히 홍보를 하고 모든 개개인이 명상을 통해서 자기가, 요즘 현대병을 많이 앓고 있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분들이 이것을 계기로 많이 치유되고 삶의 질이 향상됐으면 하는 그런 바람에서 홍보활동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인터뷰]노민혁/아이돌 그룹 ‘클릭비’ 멤버

[명상이라는 것을 통해서 많은 분들이 마음의 평화를 찾으시고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답을 얻으신다면 좋지 않을까..]

참불선원장이자 세계명상대전 조직위원장 각산 스님은 홍보대사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습니다.

각산 스님은 명상은 종교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등불과도 같다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모두가 진정한 삶의 행복을 길을 만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터뷰]각산 스님/세계명상대전 조직위원장

[명상은 종교가 아닙니다.사회의 등불입니다.누구나 개인적인 삶을 바꾸는데 있어서는 지혜가 필요하고 또 서로에게 화목이 필요한데 명상은 자비와 사랑입니다. 그래서 명상을 통해서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여러분들이 모여서 홍보대사 일을 해주고 계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2016년 세계명상대전에는 태국불교의 전설로 꼽히는 아잔간하 스님과 세계적 명상 스승 아잔브람 스님, 대만의 세계통합불교운동 선구자 심도 선사, 한국의 대표 선승 혜국 스님이 직접 수행 지도에 나섭니다.

BBS 뉴스 전경윤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사)국제두피모발협회.

대표 : 회장 유민희

서울 종로구 사직로 113 (내자동) 802호

고객센터 : 02-525-5875